교회 역사

◆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사역한 초대교회가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승천하신 후 오순절 성령의 역사로 시작된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피로 사신 교회입니다.(고전1:2, 행2:1-47, 행20:28) 초대 하나님의 교회의 특징은 새 언약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본 보이시고 분부하신 침례(마28:19)를 행하고 안식일 예배를 드리며(행17:2) 매년 유월절·오순절·초막절(눅22:7-20, 행2:1, 요7:2-37)을 절기로 지켰습니다. 새 언약의 계명은 하늘 성소에서 대제사장으로 중보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희생의 피로 세우신 영적 제사입니다.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죄인으로 태어난 우리에게 주신 복음이 새 언약입니다.

◆ 새 언약의 계명과 진리가 변질되어 「하나님의 교회」는 역사상에서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로마제국 전역으로 새 언약의 말씀이 전파되어 많은 교회가 세워졌으나 로마 토속종교와의 마찰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콘스탄틴 황제의 종교융합정책에 휘둘린 로마에 있던 하나님의 교회(로마교회)는 토속종교의 태양신 숭배일인 일요일을 중시하는 정책에 협조하기 시작하였고, 종래에는 안식일 예배가 서서히 일요일 예배로 대체되었습니다. 325년 니케아공의회에서는 유월절이 폐지됨으로써 초대 하나님의 교회가 중시한 새 언약의 계명이 모두 변질되었습니다.(마13:24-25, 살후2:4)

로마교회는 태양신의 저주의 상징인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으로 사용하기 시작했고(갈3:13) 안식일은 일요일에 드리는 예배로 서서히 바꾸었으며, 유월절이 폐지된 후 태양신의 탄신절인 12월 25일을 성탄절로 지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로마교회의 세속화는 로마제국의 비호 아래 전 세계에 흩어진 하나님의 교회를 강압하여 카톨릭 교회를 따르게 함으로써 중세 종교암흑세기의 단초가 되었습니다.(단7:19-25)

◆ 16세기 종교개혁으로부터 하나님의 진리가 회복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세속화된 카톨릭 교회의 중앙집권적인 권력은 성경해석을 독점하고 온갖 폐해를 낳았습니다.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은 카톨릭 교회의 세속적인 비리를 고발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신교의 출현은 1천년 이상 세상을 지배해 온 독점적인 종교 권력에 대한 반동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초대 하나님의 교회의 계명과 진리를 회복시킨 것은 아니었습니다.(계3:1-5)

개혁적인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군림했던 카톨릭 교회의 권위보다는 성경의 권위와 하나님 앞에 대면한 성도 개인의 믿음을 중시하였습니다. 개혁신앙이 바탕이 되어 왜곡되어 잃어버렸던 성경의 진리가 하나하나 발견되고 회복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세례가 아닌 침례가 바른 진리임이 밝혀지고, 일요일 예배가 아닌 안식일 예배가 진리임도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종교개혁 이후 여러 교파가 성경의 진리를 하나씩 드러내며 나타났지만 모든 진리를 온전히 회복한 교회는 아직 나타나지 못했습니다.

◆ 초대 교회의 진리를 온전히 회복한 「하나님의 교회」가 다시 세워졌습니다.

1964년 동방 땅 끝 나라인 한국의 부산에서 성령의 감동을 받은 한 선지자 안상홍에 의해 작은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입니다. 23명의 성도들로 시작된 하나님의 교회는 침례를 행하고, 안식일을 지키며, 여자는 머리 수건을 씁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1,600여 년 전에 폐지되었던 유월절로 시작하여 모든 절기 예배를 회복하였습니다.

2천 년 전에 베들레헴에서 태어난 아기 예수 탄생은 지구 한 귀퉁이에서 벌어진 작은 일이었지만 인류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사건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가 세워진 것은 인간의 눈으로는 매우 연약해 보이지만 진리로 볼 때는 초대 교회의 진리를 모두 회복한 교회이기에 마지막 구원사업을 완성하시려는 하나님의 크신 역사입니다.

하나님의 마지막 구원사업도 많은 훼방을 받고 있습니다. 예수 믿음을 저버린 채 진리를 교묘히 표절하여 사람을 신격화하고 헌금을 종용하는 등… 교세 확장에만 혈안이 된 거짓교회가 나타나 「하나님의 교회」를 참칭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훼방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역사는 잠시 어두움에 가려져 빛을 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성전건축의 예언에 따라 예수증인회 설립 48주년 되는 2012년이 지나면서 혼돈과 무지의 시대는 지나가고 사단의 역사는 그 정체가 드러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성경이 예언한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마24:29-36) 성경은 진리를 회복한 교회가 나타나 하나님께서 택하신 백성 14만 4천 성도를 모은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들입니다.(계14:12)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았다는 문제는 참으로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예수증인회」는 성경 예언에 따라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14만 4천 성도들을 모두 찾는 마지막 구원의 사명을 펼치고 있습니다.